티스토리 뷰

텍스트를 음성으로 바꾸어주는 유용한 프로그램인 TTS  프로그램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텍스트를 음성으로 변환을 해주기 때문에 이동간에 들을 내용이 있다면 사용을 해볼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컴퓨터로 일을 하면서 라디오처럼 틀어놓고 다른 일을 할 수도 있는데요. TTS 프로그램인 Balabolka는 이런 상황에 적합한 기능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입니다. 

해외에서 제작이 된 프로그램이지만 한국어가 지원이 되기 때문에 크게 불편함도 없고 용량도 가벼워서 부담이 없는 프로그램입니다.

압축파일을 받으셨다면 압축을 풀어서 설치를 하여 주세요. 

텍스트를 입력을 하고 나서 플레이 버튼을 누르게 되면 텍스트 음성변환이 실행이 됩니다. 파일을 오디오 파일로 변환을 하여서 내려받기도 할 수 있어서 이동간에 들어야할 내용이 있다면 실행해서 들어볼 수 있습니다. 

텍스트를 바로 저장을 할 수 있어서 신문기사나 주요하데 암기를 해야하는 문장이던지 작은 노력만 기울인다면 음성파일로 들을 수 있게 해줍니다.

어떤집은 아이 지능발달을 위해서 잘 때 읽어주기도 한다던데 어떻게 활용을 할 지는 자기의 상황에 맞게 하면 되겠습니다. 

글 읽어주는 프로그램인 balabolka를 사용하셔서 귀로 듣는 학습에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입니다. 아직 설치가 되어 있지 않다면 바로 설치를 하셔서 실행을 하여 주시구요. 공부할때 활용해보시길 권장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