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회사 퇴근 후에 보내는 시간들이 무료하게 느껴져서 취미활동을 찾아서 해나가는게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단순한 취미활동에서 더 잘 할 수 있는 본질을 찾으면 더더욱 좋을 것 같기도 하고요. 퇴근 후의 시간들을 잘 활용하고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렇게 국비지원무료교육을 찾기위해서 내일배움카드를 사용해서 무료로 기술들을 배울 수 있는 걸 알게 되었는데요. 다른 것보다 요리를 취미로 해보고 싶은 생각이 들게 되어서 국비교육을 통해서 이용할 수 있는 요리학원을 찾아보려고 합니다. 

 

 

국비지원무료교육 요리학원 검색 방법

국비지원무료교육으로 검색을 하게 되면 관련 학원들이 상위에 떠있는걸 볼 수 있습니다. 상위에 여러 학원들이 있지만 내가 찾는 교육이 나오는게 아니라서 그 때는 고용노동부 hrd-net(www.hrd.go.kr/hrdp/ma/pmmao/indexNew.do) 으로 들어가서 내가 찾고자 하는 교육을 검색을 해볼 수 있습니다. 

 

 

훈련과정을 검색을 해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내가 어떤 교육을 들을지 명확하지 않기 때문에 지역을 선택을 해서 그 지역에서 현재 개설이 되어 있는 과목들이 어떤게 있는지 찾아보는게 우선이 될 수 있습니다. 

 

 

 

 

지역 선택에서 부산으로 선택을 한 다음에 검색을 먼저 해보려고 합니다. 직장에서 가까운 곳이면 더없이 좋을 수 있고요. 지하철이 있기 때문에 지하철을 타고 갈 수 있는 곳에 있는 교육기관을 선택을 하게 되면 편하게 이용이 가능하겠습니다. 

 

 

부산으로 지역 검색을 해보면 상단에 제과제빵기능사과정을 먼저 볼 수 있고요. 훈련시간, 기간, 자비부담액을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직장을 다니면서 취업을 하는건 아니라서 직종취업률을 볼 필요는 없지만 일을 마치고 가야하기 때문에 야간이 가능한 곳을 검색기능에 추가를 하여서 재검색을 해보는게 좋습니다. 

 

 

 

 

국비지원무료교육에서 재검색을 해서 요리학원을 찾아보시면 되고요. 요리학원들이 어떤게 있는지 중식, 일식, 한식 중에 어떤 걸 배우게 될 지 하나씩 검색을 해보고 고민을 해보시면 되겠습니다. 

 

 

 

 

회사 퇴근 후에 어떤걸 배워서 삶에 적용을 할 지 고민을 해보시고요. 내일배움카드 발급을 받게 되면 수강료 할인을 받을 수 있으므로 국비지원이 되는 교육을 찾으셔서 저렴하게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